2017. 10. 16. 12:16

안녕하세요. 게임개발자 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NaverPlug SDK Unity 이용한 Android / IOS 연동 방법 에 대해 포스팅 하려합니다~


그럼 바로 들어갑니다!





NaverPlug SDK Unity 이용한 Android / IOS 연동 방법

 

IOS 11 대응 하기 위해 2.52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github.com/naver/cafe-sdk-unity

 



 

압축을 해제 , lib 안에 있는 Unitypackage 프로젝트 폴더에 풀어줍니다.

 

 


 

테스트를 위해 Sample 폴더에있는 NCSDK_Sample.Scene 열어봅니다.

 

 

빌드 해봅시다.

 

Anroid 경우, 아무 문제 없이 바로 빌드가 됩니다.

 

하지만IOS 경우빌드 세팅해야 부분이 있습니다.

 

 

IOS

l 세로 모드 설정

세로 모드로 진행하는 게임을 개발할 때는 NCSDK/Plugins/iOS 폴더에 있는 NCSDKUnityManager.mm 파일에서 NCSDKManager.setOrientationIsLandscape 속성을 NO 설정합니다.

 


 

1.  NCSDK/Plugins/IOS/NaverCafeSDK.bundle IOS에서 include 되도록 설정해줍니다.

 



 

(Two Column Layout 사용하고 있다면, 왼쪽 폴더 경로상에서 Bundle 선택하면 인스펙터에 정보가 나오지않습니다. 오른쪽 파일 창에서 클릭 해줘야 합니다. )

 

2.  NCSDK/Plugins/IOS/ NaverAuth/ NaverAuth.bundle 마찬가지로 IOS에서 include 되도록 설정 해줍니다.

 


 

3.  IOS 빌드해서 XCODE 열어 봅니다.

 


 

4.  빌드를 하면 엄청난 에러를 있습니다. 이제부터 에러들은 해결하기 위해 설정을 할것입니다.

 


 

5.  Build Settings Other Linker Flags –ObjC 추가합니다.

 


 

6.  Build Phases Link Binary With Libraries 다음 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 추가한 라이브러리의 Status Required 설정합니다.

MobileCoreServices.framework

SystemConfiguration.framework

MediaPlayer.framework

AVFoundation.framework

CoreMedia.framework

AssetsLibrary.framework

Security.framework

ImageIO.framework

QuartzCore.framework

Webkit.framework

ReplayKit.framework(라이브러리의 Status Optional 설정합니다)

 



 

7.  다시 한번 빌드하면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는 것을 확인 하실 있습니다.

 


Posted by 시리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