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0. 19. 12:22


안녕하세요. 게임개발자 놀이터 입니다.


네이버 플러그 분석 포스팅입니다.


분석 내용은 Plug Unity 을 보고 만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플러그 IOS 추가 세팅





네이버 앱으로 로그인 가능하게 하기


네이버 앱으로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NCSDKUnityManager.mm 을 열어서  

[[NCSDKLoginManager getSharedInstance] setIsNaverAppOauthEnable:YES];

을 추가 해줍니다.


 





또한, 네이버 앱으로 나갔다 들어오며 로그인이 완료 됬다는 델리 게이트를 받기 위해 

openURL 델리게이트를 오버라이드 받습니다.

유니티에서 한번에 처리 하기 위해 Plugin/IOS 에 AppDelegate을 서브클래스로 받는 클래스를 mm파일로 구현합니다

 



마지막으로 URL Schemes 세팅을 위해 유니티 – PlayerSetting – ios 에서 Supported URL schemes에 네이버 제휴 카페 ios 서비스에 등록한 URL schemes 값을 입력합니다.

 


이제 네이버 앱으로 로그인이 될것입니다.



PostBuild를 이용하여 XCode 추가 세팅 안하기.


네이버 SDK는 추가해야하는 라이브러리(프레임워크)나 세팅해줘야 하는 값들이 많습니다. 이를 한번에 처리 하기위해 아래와 같은 코드를 클래스를 만들어 Plugin에 추가 해줍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using System.IO;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if UNITY_EDITOR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ditor.Callbacks;
 
#if UNITY_IOS 
using UnityEditor.iOS.Xcode;
 
public static class IOSPostBuild
{
    [PostProcessBuild]
    public static void OnPostProcessBuild(BuildTarget target, string path)
    {
        #region Project.pbxproj
        {
            string pbxprojPath = path + "/Unity-iPhone.xcodeproj/project.pbxproj";
            
            PBXProject proj = new PBXProject();
            
            proj.ReadFromString(File.ReadAllText(pbxprojPath));
            
            string buildTarget = proj.TargetGuidByName(PBXProject.GetUnityTargetName());
            string destSdkDir = "Libraries/NCSDK";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ReplayKit.framework"false);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MobileCoreServices.framework"false);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SystemConfiguration.framework"false);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MediaPlayer.framework"false);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AVFoundation.framework"false);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CoreMedia.framework"false);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AssetsLibrary.framework"false);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Security.framework"false);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ImageIO.framework"false);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QuartzCore.framework"false);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WebKit.framework"false);
            proj.AddFrameworkToProject(buildTarget, "MediaToolBox.framework"false);
            
            
            proj.AddBuildProperty(buildTarget, "FRAMEWORK_SEARCH_PATHS""$(inherited)");
            proj.AddBuildProperty(buildTarget, "FRAMEWORK_SEARCH_PATHS""$(SRCROOT)/" + destSdkDir);
            proj.AddBuildProperty(buildTarget, "LIBRARY_SEARCH_PATHS""$(inherited)");
            proj.AddBuildProperty(buildTarget, "LIBRARY_SEARCH_PATHS""$(SRCROOT)/" + destSdkDir + "/NaverAuth");
            
            proj.AddBuildProperty(buildTarget, "OTHER_LDFLAGS""-ObjC");
            proj.AddBuildProperty(buildTarget, "OTHER_LDFLAGS""-all_load");
            
            File.WriteAllText(pbxprojPath, proj.WriteToString());
        }
        #endregion
 
        // Read plist
        var plistPath = Path.Combine(path, "Info.plist");
        var plist = new PlistDocument();
        plist.ReadFromFile(plistPath);
 
        // Update value
        PlistElementDict rootDict = plist.root;
        rootDict.SetString("Localization native development region""Korea");
        rootDict.SetString("Privacy - Photo Library Usage Description""게시글을 작성하기 위해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합니다");
 
 
        // Write plist
        File.WriteAllText(plistPath, plist.WriteToString());
        //
 
    }
 
    private static void DirectoryCopy (string sourceDirName, string destDirName)
    {
        DirectoryInfo dir = new DirectoryInfo (sourceDirName);
        DirectoryInfo[] dirs = dir.GetDirectories ();
 
        if (!dir.Exists) {
            return;
        }
 
        if (!Directory.Exists (destDirName)) {
            Directory.CreateDirectory (destDirName);
        }
 
        FileInfo[] files = dir.GetFiles ();
 
        foreach (FileInfo file in files) {
            if(!file.Extension.ToLower().EndsWith("meta")) {
                string temppath = Path.Combine (destDirName, file.Name);
                file.CopyTo (temppath, false);
            }
        }
 
        foreach (DirectoryInfo subdir in dirs) {
            string temppath = Path.Combine (destDirName, subdir.Name);
            DirectoryCopy (subdir.FullName, temppath);
        }
    }
 
    public static void ClearDirectory (string path, bool deleteParent)
    {
        if (path != null) {
            string[] folders = Directory.GetDirectories (path);
 
            foreach (string folder in folders) {
                ClearDirectory (folder, true);
            }
 
            string[] files = Directory.GetFiles (path);
 
            foreach (string file in files) {
                File.Delete (file);
            }
 
            if (deleteParent) {
                Directory.Delete (path);
            }
        }
    }
 
    public static string PathWithPlatformDirSeparators (string path)
    {
        if (Path.DirectorySeparatorChar == '/') {
            return path.Replace ("\\", Path.DirectorySeparatorChar.ToString ());
        } else if (Path.DirectorySeparatorChar == '\\') {
            return path.Replace ("/", Path.DirectorySeparatorChar.ToString ());
        }
 
        return path;
    }
 
    public static string MacPath (string path)
    {
        return path.Replace (@"\", "/");
    }
}
#endif
#endif
cs







Posted by 시리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