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22. 05:48
안녕하세요.
먼저 
에서 스파인 SDK를 받습니다.




유니티에 사용하시는거라면 spine-csharp과 spine-unity 2개를 받으면 됩니다.
귀찮으니 그냥 오른쪽 Download ZIP을 눌러서 전부 다운 받읍시다 (22M정도)

그래서 위 2개 폴더를 유니티에 넣어줍시다.







유니티는 스파인파일을 텍스트 파일로 읽기 때문에 .txt로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아트가 Spine을 잘 다룬다면, .txt로 익스포트시 변경하여 뽑을수도있답니다.)


그다음 Material을 만들고 이미지를 넣어야..하는데..
자동으로 만들어지네요..?
보면 atlas.asset도 자동으로 만들어 집니다........
원래는.. 스파인 아틀라스를 만들고 데이터를 짚어 넣어야 하지만, 자동으로 만들어지니 생략하겠습니다.






아니 다시보니까 
스파인 스켈레톤데이터는 자동으로 안만들어주네요!!?
왜 2개는 자동으로 만들어주고 제일 중요한 파일은 자동이 아닌지..ㅇㅅㅇ;
... 일단 만듭시다.




만든 거기에 atlas 에셋 데이터와 json.txt파일을 넣어줍시다!







Hierarchy에서 SpineSkeletonAnimaion을 만들어줍니다.




그안에 아까 만든 스켈레톤데이터를 넣어줍시다.

그러고 씬을 보면.. 쨔쟌! 벌써 스파인 캐릭터가 등장했네요!!

와..
정말 간단해졌네요 -ㅅ-;


Posted by 시리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