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22. 05:18
플랫폼 의존 컴파일
Unity는 “플랫폼 의존 컴파일”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전 처리기 지시문이 포함되어, 스크립트를 ’파티션화’하여 코드의 일부 섹션을 지원하는 하나의 플랫폼 독점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코드를 에디터 내에서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코드를 모바일/콘솔에 대해 컴파일 한 후 에디터에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매크로 정의
Unity 스크립트에서 지원하는 플랫폼 매크로 정의 :
프로퍼티: | 기능: |
---|---|
UNITY_EDITOR | Unity 스크립트에서 지원하는 플랫폼 매크로 정의 : |
UNITY_EDITOR_WIN | Windows에서의 플랫폼 정의 에디터 코드. |
UNITY_EDITOR_OSX | Mac OSX에서의 플랫폼 정의 에디터 코드. |
UNITY_STANDALONE_OSX | Mac OS (Univeral, PPC 및 Intel 아키텍처 포함) 의 코드 컴파일 / 실행을 위한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STANDALONE_WIN | Windows 독립 실행형 응용 프로그램 코드를 컴파일 / 실행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
UNITY_STANDALONE_LINUX | Linux 독립 실행형 응용 프로그램 코드를 컴파일 / 실행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
UNITY_STANDALONE | 모든 독립 실행형 응용 프로그램(Mac, Windows 또는 Linux)의 코드를 컴파일 / 실행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
UNITY_WEBPLAYER | Web Player 콘텐츠(Windows 및 Mac Web Player 실행 파일을 포함합니다)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WII | Wii 콘솔 코드 컴파일 / 실행을 위한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IOS | iOS 플랫폼에서 코드 컴파일/실행을 위한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IPHONE | Deprecated. Use UNITY_IOS instead. |
UNITY_ANDROID | Android 플랫폼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PS3 | PlayStation 3에서 코드 컴파일 / 실행을 위한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PS4 | PlayStation 4에서 코드 컴파일 / 실행을 위한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XBOX360 | XBox 360 코드의 컴파일 / 실행을 위한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XBOXONE | XBox One 코드의 컴파일 / 실행을 위한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BLACKBERRY | Blackberry10 장치를 위한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TIZEN | Android 플랫폼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WP8 | Windows Phone 8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WP8_1 | Windows Phone 8.1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WSA | Platform define for Windows Store Apps (additionally NETFX_CORE is defined when compiling C# files against .NET Core). |
UNITY_WSA_8_0 | SDK 8.0을 타케팅했을 때의 Windows Store Apps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WSA_8_1 | SDK 8.1을 타케팅했을 때의 Windows Store Apps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WSA_10_0 | Platform define for Windows Store Apps when targeting Universal Windows 10 Apps (additionally WINDOWS_UWP and NETFX_CORE is defined when compiling C# files against .NET Core). |
UNITY_WINRT | Equivalent to UNITY_WP8 | UNITY_WSA. |
UNITY_WINRT_8_0 | Equivalent to UNITY_WP8 | UNITY_WSA_8_0. |
UNITY_WINRT_8_1 | Equivalent to UNITY_WP_8_1 | UNITY_WSA_8_1. It’s also defined when compiling against Universal SDK 8.1. |
UNITY_WINRT_10_0 | Same as UNITY_WSA_10_0 |
UNITY_WEBGL | WebGL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ANALYTICS | Unity 스크립트에서 지원하는 플랫폼 매크로 정의 : |
또한 작업을 하고 있는 Unity 엔진 버전에 따라 코드를 선택적으로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되고 있는 것은 :
UNITY_2_6 | Unity 2.6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2_6_1 | Unity 2.6.1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3_0 | Unity 3.0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3_0_0 | Unity 3.0.0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3_1 | Unity 3.1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3_2 | Unity 3.2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3_3 | Unity 3.3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3_4 | Unity 3.4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3_5 | Unity 3.5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4_0 | Unity 4.0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4_0_1 | Unity 4.0.1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4_1 | Unity 4.1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4_2 | Unity 4.2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4_3 | Unity 4.3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4_5 | Unity 4.5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4_6 | Unity 4.6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UNITY_5_0 | Unity 5.0 버전의 플랫폼 매크로 정의. |
참고 : 2.6.0에서 처음 도입된 기능이기 때문에, 2.6.0 이전 버전에는 플랫폼 매크로 정의가 없습니다.
출처 : http://docs.unity3d.com/kr/current/Manual/PlatformDependentCompilatio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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